복음의 큰 기쁨을 전합니다

OCC 선물상자는 예수 그리스도의복음 전도와 제자 훈련 및 양육, 교회의 부흥으로 이어지는 출발점이 됩니다.

1. 복음전도

OCC 선물 상자를 받는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복음을 전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전도 집회

매년 100여 개국 이상에서 75,000건 이상의 OCC 선물상자를 활용한 어린이 전도 집회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2-14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 집회는 현지 교회의 지도자들에 의해서 진행됩니다.

현지의 지역 교회 지도자들은 지역의 성도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전도 집회를 개최하는 방법을 교육합니다. 작년 기준 OCC 네트워크에 8만여 교회와 25만여 명의 지도자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사역 동역 가이드’ 책자를 통해 OCC 선물상자 배부와 전도방법 및 제자훈련에 초대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OCC 선물상자를 활용한 어린이 전도 집회에서는 어린이를 향한 하나님의 무조건적인 사랑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만 발견 할 수 있는 소망과 복음을 전하게 됩니다. 어린이들은 복음을 들은 후, 선물로 OCC 선물상자를 받게 되며 이 선물이 어떤 어린이에게는 생애 첫 선물이 되기도 합니다.

사역 파트너 가이드

‘가장 위대한 선물’ 동화책

OCC 선물 상자를 받기 전에 어린이들은 먼저 복음을 듣게 되고 그 후 구원 받은 삶, 그리스도를 따르는 삶에 대한 내용이 담긴 복음 동화책 ‘가장 위대한 선물’을 받게 됩니다. 어린이들은 복음 동화책을 집으로 가져가서 친구나 가족과 함께 보게 됩니다. ‘가장 위대한 선물’은 80여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 되었습니다.

‘가장 위대한 선물’ 복음 동화책

땅 끝까지

OCC 선물상자는 복음이 들어가기 힘든 지역에 전략적으로 보내집니다. 도시, 사막, 정글까지 가리지 않고 매년 OCC 선물상자가 전달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여러 국가의 현지 지역 교회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알지 못하는 이들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알리고 복음을 전하기 위해 OCC 선물상자를 사용합니다. (롬 15:20-21). 여러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도움이 필요한 전세계 아이들에게 큰 기쁜 소식,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OCC 사역의 길을 열어 주고 계십니다.

미전도 종족: 복음이 한번도 전해지지 않은 곳

사마리안퍼스는 100여개 이상의 미전도 종족(전체 인구 중 기독교인 3% 미만)에게 OCC 선물상자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 전하고 있습니다.
미전도 종족 중 하나인 나미비아의 ‘힘바’라는 종족의 어린이 130명에게 OCC 선물상자를 전달하고, 태양열 MP3를 통해 복음을 들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OCC 선물상자를 받은 어린이 중 50여 명이 제자훈련 과정인 ‘가장 위대한 여정’ 마쳤고, 그로 인해 현재 80명의 성도가 출석하고 있으며 새로운 교회들이 세워지고 있습니다.

OCC 사역의 목표는 향후 5년 동안 250여 개 이상의 미전도 종족에게 OCC 선물상자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OCC는 기독교라는 이름으로 접근이 불가한 국가 혹은 접근하기 어려운 지역에도 OCC 선물상자를 전달할 계획입니다. 태평양 제도 1000여 곳을 비롯해 OCC 선물 상자를 통해 선교의 길이 열릴 지역에 복음을 전할 예정입니다.

“아직도 세계 곳곳에는 예수님의 이름을 한번도 들어보지 못한 이들이 있습니다. 이것이 OCC 사역이 땅끝까지 복음을 전하는 이유입니다.”

- 사마리안퍼스 회장,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

잠비아: OOC 협력 교회가 사역 파트너 가이드를 활용하여 복음을 제시하는 모습

2. 제자훈련

많은 어린이들이 제자훈련 과정인 ‘가장 위대한 여정’에 참여합니다.

가장 위대한 여정

OCC 선물상자를 받은 어린이들을 ‘가장 위대한 여정’이라는 제자훈련과정에 참여하도록 초청합니다.
현지 교회와 교사들이 이끄는 12주 과정의 성경공부를 통해 어린이들은 예수 그리스도가 누구이며 일상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방법과 가족과 친구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각 과에는 성경 속의 이야기와 암송 구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009년부터 지금까지 약 233만명의 어린이들이 이 제자훈련에 참여했습니다.

마태복음 28:18-20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침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가장 위대한 여정 교사용 교재

가장 위대한 여정 학생용 교재

수료식

제자훈련 과정인 ‘가장 위대한 여정’을 수료한 어린이들은 수료식에 참석하여 수료증을 받습니다. 이때 어린이들은 신약 성경과 구약 성경 의 일부, 성경용어사전, 성서 지도가 포함된 성경책을 받게 됩니다.삽화까지 넣어 완성도를 높인 이 성경책은 어린이나 그의 가족의 첫 번째 성경책인 경우가 많습니다.
수료식에 참석한 가족과 친구들도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들을 기회가 주어집니다. 사랑하는 자녀의 수료식에서 간증과 복음을 들으면서 자녀들의 삶에서 보였던 변화가 더욱 강하게 그들의 마음을 움직여 가족이 믿음을 갖게 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어린이용 신약성경

수료증

우간다: ‘가장 위대한 여정’ 과정을 수료한 어린이들이 기뻐하고 있는 모습

3. 열매

OCC 선물상자를 받는 이들과 ‘가장 위대한 여정’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그들의 믿음을 다른 이들과 나눔으로써
친구들이 그리스도를 믿게 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그리스도를 증거하게 됩니다.

사역의 열매

2009년부터 지금까지 1120여만 명의 어린이들이 ‘가장 위대한 여정’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했습니다.
2019년에는 430여만 명의 어린이들이 ‘가장 위대한 여정’ 과정에 등록했고 그 중 230여만 명의 어린이가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했습니다.
이 어린이들이 친구들과 가족에게 적극적으로 자신의 믿음을 나누게 되고 이로 인해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가 점점 늘어나는 것을 경험합니다.
전 세계 여러 국가의 수백만여 명의 영혼을 구원하시며 교회를 개척할 수 있도록 일하시는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지난 2년간 어린이 전도 집회와 제자훈련 후에 현지 지도자들을 통해 약 2000여 개의 교회가 개척되었습니다.

와이세아 목사

교회가 없는 피지의 한 시골 마을인 부니카에서 와이세아 리와이오노 목사는 어린이 전도 집회를 열었습니다. 그 후, 어린이들은 ‘가장 위대한 여정’ 제자훈련에 초대를 받았습니다. 어린이들이 성경 공부를 하기 위해 모이자 부모들도 관심을 갖고 함께 참석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변화는 그 마을의 주술사까지하나님을 영접하게 했고, 교회 개척을 위한 장소로 자신 소유의 땅을 기꺼이 제공하기까지 했습니다.
현재 이 마을에서는 80여 명이 정기적으로 교회에 출석하고 주변 마을에도 5개의 교회가 새롭게 세워졌습니다.

오늘날 OCC 사역을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어린이 전도 집회로 이끌어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여전히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절실한 어린이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으라”는 지상명령을 이루기 위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OCC 사역에 동역해 주시길 바랍니다.

온두라스: 한 어린 소녀가 OCC 선물상자를 놓고 하나님께 감사 기도를 드리고 있습니다. 기도는 OCC 사역을 하기 위해 절대 빠져서는 안될 필수 요소입니다.

가장 필요한 곳에 기부

여기로 기부해주시면 월드메디컬미션, 긴급재난지원 등 가장 필요한 곳에 쓰입니다.

송금 후 후원확인을 위해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사무국으로 전화해주세요.
연락처: 02-2105-1800

(재)한국사마리아인의 지갑
하나은행 113-910073-69404

혹은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에 기부

G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