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메디컬 미션 (WMM – World Medical Mission)
사마리안퍼스는 전문 의료진들에게 예수님의 이름으로 세계를 섬길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월드 메디컬 미션은 기독교 의사, 치과의사 그 외 전문 의료진들에게 아프리카, 아시아, 오세아니아, 라틴아메리카, 중동에 위치한 선교 병원과 의원의 단기 자원봉사 임무를 배정합니다.
월드 메디컬 미션은 전인적 섬김을 믿습니다.우리의 두 가지 목적은 질병과 고통에 대한 물리적인 필요를 돌보는 동시에 예수 그리스도의 기쁜 소식을 전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병원에 갔는데 의사들은 지치고, 장비는 고장났으며, 소모품들은 동이 났다면 어떨까요? 이것은 우리가 병원에 치료를 받으러 가며 기대하는 모습은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바로 개발도상국의 많은 환자들이 일상적으로 마딱드리는 현실이며 때론 이러한 병원이 유일한 희망이기도 합니다.
“거기 있는 병자들을 고치고 또 말하기를 하나님의 나라가 너희에게 가까이 왔다 하라”
누가복음 10:9 (NIV)
사마리안퍼스의 사업인 월드 메디컬 미션은 이러한 조건을 개선하고 환자들에게 위대한 의사 예수 그리스도가 주는 영원한 치유라는 더욱 큰 희망을 제공하기 위하여 일하고 있습니다. 복음주의 선교 병원 및 의원에 장비, 용품 등 필요한 자원을 제공하고 기독교 의사, 생명 의학 기술자를 파견하여 이들을 치료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하나님의 사랑을 증거하도록 합니다. 우리가 어느 곳을 섬기든 병원의 목사, 기독교 서적, 영화, 오디오 테이프 등의 수단을 통하여 복음이 선포됩니다.
1977년 한 외과의사 형제, 로웰과 리처드 퍼맨이 프랭클린 그래함을 찾아와 휴가 기간 동안 선교병원에 단기 배치되어 봉사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을 때 월드 메디컬 미션이 시작되었습니다. 중복적인 수고를 하지 않기 위하여 프랭클린은 다른 재단에서 이와 같은 일을 하고 있지는 않은지 조사하였습니다. 하지만 놀랍게도 이와 같은 사업은 없었습니다. 아직 칼리지에 재학 중인 학생이었지만 프랭클린은 이 재단을 이끄는 일을 수락하고 월드 메디컬 미션을 탄생시켰습니다.
오늘 우리는 의사, 치과의사 그 외 전문 의료진들에게 단기 임무를 배정하여 아프리카, 아시아, 라틴아메리카, 유럽, 오세아니아, 중동에 있는 많은 선교 병원 및 의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중 포스트 레지던트 프로그램은 의료 선교로 부름을 받은 의사와 치과의사들을 전액 지원하는 2년짜리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외과 전문 자원봉사 팀은 수술과 협력 병원에 특별훈련을 제공합니다. 재단은 또한 이러한 병원에 필요한 장비와 용품을 제공하고 생물의학 기술자를 파견하여 현장에서 장비를 수리하고 설치하도록 합니다.
재단에서 하는 모든 노력 뒤에는 가서 “거기 있는 병자들을 고치고 또 말하기를 하나님의 나라가 너희에게 가까이 왔다 하라” (누가복음 10:9 NIV)는 말씀이 있습니다. 전 세계의 외딴 지역에 의료 선교는 복음 전도를 위한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수천 명의 사람들을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으로 인도하기 위해 우리의 병원을 사용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