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후원하기

0

OCC선물상자

작은 선물상자의 큰 기적

전 세계 어린이를 향한 가장 특별한 비행

OCC선물상자

미전도 종족 어린이들을 포함한 전 세계 어린이에게
후원자가 직접 준비한 OCC선물상자와 복음을
전하는 OCC선물상자 사역!

미전도 종족 어린이들을 포함한 전 세계
어린이에게 후원자가 직접 준비한
OCC선물상자와 복음을 전하는
OCC선물상자 사역!

현지 교회와 협력하여
아이들에게 선물상자를 전달한 후
12과 제자 양육 과정인
‘가장 위대한 여정’으로 초청하여
예수님의 복음을 전합니다.

작은 선물상자의 큰 기적

117개 국가로

선물상자 전달

1,130만 개

선물상자 수집

95,000명

자원봉사자 참여

510만 명 어린이

제자양육 참여

290만 명 어린이

예수님 영접

* 2023년 기준

“제자양육을 통해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나를 위해
죽으셨다는걸 믿게 됐어요!”

-필리핀 소년 데이브-

필리핀 소년 14살 데이브는 7명이 형제가 있습니다.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내 것’이라 부를 수 있는 물건은 없었죠.

필리핀 소년 14살 데이브는 7명의
형제가 있습니다.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내 것’이라 부를 수 있는 물건은 없었죠.

OCC선물상자가

데이브가 사는 필리핀 작은
마을까지 도착했을 때

데이브는 생애 처음으로
‘내 물건’이 생겼습니다.

선물을 받고 벅차오르는 마음에 하염없이 눈물이 흘렀죠.
그리고 이어진 제자양육에서 데이브는 영원한 선물 ‘예수 그리스도’를 만났습니다.

선물을 받고 벅차오르는 마음에
하염없이 눈물이 흘렀죠.
그리고 이어진 제자양육에서
데이브는 영원한 선물
‘예수 그리스도’를 만났습니다.

“매주 예배에 나가서 예수님을 위해
찬양하고, 예수님을 따라 살고 싶어요.”

-12과 제자양육과정 수료 아동-

순간의 즐거움을 넘어 영생의 기쁨을 전하는 사역,
OCC선물상자의 핵심입니다.

순간의 즐거움을 넘어
영생의 기쁨을 전하는 사역,
OCC선물상자의 핵심입니다.

선물상자는 어떻게 전달될까요?

선물상자는 어떻게
전달될까요?

개인 및 단체 참여
선물상자 수집

선물상자를 준비하며 나눔의 기쁨을 체험합니다

검수 및 재포장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선물 검수과정을 거칩니다

해외배송

자원봉사자와 스탭들의 기도와 함께 선물상자 배송이 시작됩니다

현지교회 훈련

선물상자와 복음을 잘 전달하기 위해 훈련된 현지 교회와 협업합니다

선물전달 및 제자양육
프로그램

아이들은 선물과 함께 제자양육 과정에 초청받아 가장 위대한 선물인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달받습니다

개인 및 단체 참여
선물상자 수집

선물상자를 준비하며 나눔의 기쁨을 체험합니다

검수 및 재포장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선물 검수과정을 거칩니다

해외배송

자원봉사자와 스탭들의 기도와 함께 선물상자 배송이 시작됩니다

현지교회 훈련

선물상자와 복음을 잘 전달하기 위해 훈련된 현지 교회와 협업합니다

선물전달 및 제자양육
프로그램

아이들은 선물과 함께 제자양육 과정에 초청받아 가장 위대한 선물인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달받습니다

직접 준비한 OCC선물상자로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세요

OCC선물상자 신청

아이들을 위한 선물을 직접 준비하며
사마리안퍼스 코리아의 선물상자 사역을 직접 경험해보세요.
• OCC선물상자 신청은 8월 1일부터 11월 6일까지 가능하며 9월 1일 이후 배송​됩니다.

OCC선물상자 신청

아이들을 위한 선물을 직접 준비하며
사마리안퍼스 코리아의 선물상자 사역을
직접 경험해보세요.

• OCC선물상자 신청은 8월 1일부터
  11월 6일까지 가능하며 9월 1일 
 이후 배송​됩니다.

후원하기

선물상자를 직접 채우기
어려우신 후원자님

선물상자 후원하기

OCC선물상자 사역
후원을 원하시는 분

사역 후원하기

미전도 종족 아이들에게 예수님의 복음을 전하고 제자양육 프로그램에 초청하는 OCC사역을 후원해 주세요.

OCC선물상자 사역 정보와 홍보자료를 제공해 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FAQ)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 사역이란 무엇인가요?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의 약자인 OCC는 국제 구호 단체인 사마리안퍼스(Samaritan’s Purse)의 주요 사역 중 하나 입니다. 전 세계 여러 국가의 지역 교회, 특별히 전쟁과 기근, 자연재해, 가난, 질병 등으로 고통 받는 어린이들에게 장난감, 위생용품, 학용품 등이 담긴 선물상자를 전달함으로 그 지역의 다음 세대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는 사역입니다.
선물상자를 보내는 이 사역은 1990년 영국 웨일즈에서 데이브(Dave)와 질 쿡(Jill Cooke) 목사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로부터 3년 뒤, 20여 년 동안 구제, 구호 활동을 해 온 사마리안퍼스와 동역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해 28,000여 개의 OCC선물상자를 전달하며 전문적인 사역으로 확장하게 되었습니다. 1993년부터 지금까지 160여 개 국가, 1억 9800만여 명의 어린이들에게 하나님의 사랑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담긴 OCC선물상자를 전달했습니다.

OCC선물상자는 복음을 전하기 위해 만들어진 OCC 자체 제자훈련 과정(‘가장 위대한 여정’)을 전 세계 여러 국가 수백만 명의 어린이들에게 소개하고 참여시키는데 꼭 필요한 도구로 사용됩니다.

사마리안퍼스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하루 속히 전 세계 여러 국가에 전해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이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OCC선물상자는 어린이들이 마음의 문을 열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듣는데 귀하게 사용될 것입니다.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 사역과 동역하고 있는 전 세계 여러 국가의 지역교회들이 OCC 선물상자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과 함께 어린이들에게 전달하게 됩니다. OCC 선물상자를 받은 아이들은 12과 과정의 제자훈련인 ‘가장 위대한 여정’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 훈련 과정을 통해 지역교회 지도자들은 훈련에 참여한 어린이들, 그리고 각 가정과 장기적인 관계를 맺게 됩니다. OCC 선물상자에 담긴 의미가 궁금하시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지정 수거 장소에 모임 OCC선물상자는 한국에서 12월 말 경에 전 세계 여러 국가로 배송됩니다. 도착하는 시기는 거리마다 차이가 있고 해상으로 운송되기 때문에 봄이 되어서야 세관을 통과하는 국가도 있습니다. 또한 OCC선물상자를 받은 많은 국가들이 열악한 환경에서 OCC선물상자를 운반해야 하는 어려움도 있기 때문에 시간이 걸릴 때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OCC선물상자를 기다리는 어린이들에게 선물의 기쁨을 알게 하기 위해 최대한 빨리 전달하고 있습니다.
OCC 사역은 개인 후원을 지양하고 있습니다. 단, OCC 선물상자를 받은 어린이에게 먼저 직접 연락이 오는 경우 후원이 가능합니다.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 사역은 선물상자를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하게 하는 것일 뿐 OCC 사역의 핵심 가치 중 하나인 종교의 강제성은 전혀 없습니다.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 사역은 전 세계 여러 국가의 현지 상황을 잘 이해하고 현지인들을 존중하는 봉사자들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는 것이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 사역의 최종 목표이기는 하나, 사역을 진행하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준비한 것들을 전달하지 못할 때도 있지만 어린이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정성껏 준비한 OCC 선물상자로 어린이들을 축복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할 따름입니다. 따라서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 사역은 어린이가 선물을 받기 위해 강요되는 행위는 전혀 없습니다.

선물을 담은 상자는 신발 상자 크기의 종이, 플라스틱, 판지 등 종류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 사역에 동참하는 교회의 성도들에게는 OCC에서 제작한 선물 상자가 제공됩니다. 미리 제작된 OCC선물상자를 원하시는 분은 여기에서 선물상자를 무료로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어린이에게 기쁨과 행복을 줄 수 있는 물품 예를 들면, 인형, 축구공, 장난감, 의류, 악기 등의 물품으로 채워 주시면 됩니다. 또한 공작재료, 작은 장난감, 미술도구, 액세서리, 위생용품 등으로 상자에 빈 공간이 생기지 않도록 채워 주시기 바랍니다. 보내시는 분의 사진과 직접 작성한 편지도 동봉해 주세요.
유통기간이 있는 물품, 손상이 쉽고 사용 흔적이 있는 물품, 어린이에게 해가 될 수 있는 물품 등은 금지 품목입니다. 유통기간이 있는 물품 – 음식, 사탕, 초콜릿, 비누, 치약 등 손상이 쉬운 물품 – 액체, 로션, 유리 등 어린이에게 해가 될 수 있는 물품 – 장난감 총, 칼 등 전쟁 관련 물품, 돈, 비타민 외 의약품 등

아니요, 각 상자에 대한 선별작업을 선별 센터에서 일괄 진행하기 때문에 따로 포장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OCC선물상자는 자체로 완성된 선물 모양으로 디자인 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포장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개인이 준비한 상자를 포장지를 이용해 포장하고자 하실 경우에는 저희가 포장지를 훼손하지 않도록 상자 뚜껑이 열린 채로 겉면에만 포장지를 감싸주세요.

홈페이지에서 선물상자를 주문하신 후 배송이 시작되면 배송추적이 가능합니다. 열흘이 지났는데도 선물상자가 도착하지 않으면,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 사무국으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02-2105-1800).

하나의 선물 상자에 약 10-20개 정도의 물품을 담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약 3만원 정도의 비용이 듭니다. 하지만 상자를 채우는데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는 비용이 정해져 있는 건 아닙니다. 다만 어린이가 좋아할 수 있는 좋은 품질의 물품을 넣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어린이들이 OCC선물상자를 받고 선물을 준비하신 분들의 정성을 통해서 하나님의 사랑이 실제적으로 전달되길 소망합니다.

상자 하나당 2만원의 후원금이 필요합니다. 이 후원금은 OCC선물상자를 수거하고 선별하여 100여개의 국가로 배송하는데 사용됩니다. 또한 전도 책자와 제자훈련 교재 제작등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 사역 전반에 모든 운영과 배송비에 사용됩니다.

모든 선물상자는 11월 셋째주에 일괄 수거하며 교회/단체로 신청하신 경우 수거 신청 페이지 (11월 6일 오픈예정)에서 수거 신청을 하시거나, 직접 프로세싱 센터로 전달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의 경우에는 11월 셋째주까지 동봉된 주소로 배송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OCC선물상자 수혜국가는 매년 변경됩니다. 2021년도에는 아프리카 가봉과 몽골, 2022년도에는 우크라이나와 필리핀 아이들에게 한국에서 준비된 선물상자가 전달되었습니다. 올해에는 몽골, 필리핀, 그리고 우크라이나로 배송될 예정입니다.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 사역은 한 해 100여개 이상의 국가에 수 백만 개의 선물 상자를 수집하고 배포할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사역의 규모가 큰 만큼 선물상자를 수집, 선별, 배송하는데 상당한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기 때문에 특정 국가를 선택해서 선물상자를 보내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사역이 꼭 필요한 국가와 어린이를 향할 수 있도록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직접 선물 상자를 채워서 보내지 않으시더라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사역에 동참하실 수 있습니다. 4만원의 후원금과 함께 꼭 필요한 선물을 대신 준비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을 클릭하시면 “OCC선물상자 4만원 후원하기”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석 교회를 통해 참여하셨다면 교회로 OCC선물상자를 가져다 주시거나 매년 11월 셋째주 ‘OCC선물상자 수집 주간’에 지정된 수거 장소로 선물상자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선물상자 수거는 11월에만 진행되지만 연중 온라인으로 선물상자를 현금으로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OCC선물상자 후원하기]

직접 선물로 가득 채워서 준비하신 선물상자를 보내실 경우 11월 13일부터 24일까지 아래의 주소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개인으로 보낼 경우: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물류센터 (엠앤디로지스)​​
주소: 충남 금산군 복수면 다복로 120 (우) 32703
연락처: 02-2105-1800

– 단체로 보낼 경우: 사전연락 반드시 부탁드립니다. 저희 직원이 상주하고 있지 않기에, 물량이 많을 경우 반드시 사전 협의가 필요합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프로세싱 센터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353 스위스그랜드호텔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프로세싱 센터), (우) 03650
연락처: 02-2105-1800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뉴스레터를 신청해주시면 OCC선물상자 업데이트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레터 신청하기)

OCC선물상자 검수작업과 다방면으로 봉사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봉사자로 섬기길 원하시는 분은 [email protected] 로 문의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프로세싱 센터에서 봉사를 원하실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해서 신청 가능합니다:

[자원봉사안내]

2023년 자원봉사는 12월 6일(수)~8일(금) 스위스그랜드호텔 컨벤션 센터 1층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353)에서 진행됩니다.

미리 연락을 주시면 방문 가능한 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원활한 운영과 더 많은 봉사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사무실로 반드시 미리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세싱 센터에서 봉사자들은 OCC선물상자의 물품 검수와 배송을 확인하게 됩니다. 이는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 사역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프로세싱 센터에서 봉사자들은 여러팀으로 나눠져 필요한 작업을 하게 됩니다. 상자 속 물품 검수를 통해 부적절한 물품을 분류하며, 상자 속 빈 부분을 채워 넣고, 상자를 연령과 성별에 따라 나누고 지정된 상자들을 포장하게 됩니다. 프로세싱 센터의 작업이 빠른 속도로 진행 되고, 작업 환경이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외에 다른 일을 맡게 될 수도 있습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홈페이지 채용 페이지를 확인해 주세요.

2023년 12월 6~8일 (오전 9시~ 오후 5시), 2023년 12월 9일 (오전 9시반~ 오후 1시)​
*주일, 월요일 제외
**프로세싱 작업은 매년 OCC선물상자 수집 주간인 11월 셋째 주 이후에 진행합니다.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작업 환경으로 인해서 연령에 제한이 있음을 양해바랍니다. 14-18세의 청소년일 경우 학생 6명당 보호자 1명이 동행하여 학생들의 안전과 역할 수행을 잘 하고 있는지 살펴 주셔야 합니다. 작업을 하는 모든 봉사자들의 안전을 위하여 프로세싱 센터의 담당 직원들은 안전 지침을 위반하는 봉사자에 한해 봉사 기회를 박탈할 수 있는 권한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353, 스위스그랜드호텔 (컨벤션 센터 1층), (우) 03650 
*주차 가능합니다

프로세싱 센터 자원봉사는 대부분 앉아서 하는 작업이 많습니다. 실내 기온차가 있을 수 있어 따듯하고 편안한 복장으로 오시기 바랍니다. 신발은 꼭 발가락 덮는 신발을 착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프로세싱 센터에서 따로 식사가 제공되지 않으며 중간에 쉬는 시간을 드리며 간식은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내 공간에서 도시락은 따로 보관 및 섭취가 어려운 관계로 주변 카페 및 식당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하시는 시간대의 대기 명단으로 등록해 주시기 바라며, 봉사가 가능한 다른 시간도 함께 고려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로 주중, 저녁 시간대에 빈 자리가 많이 있습니다. 먼저 등록한 분들이 취소할 경우가 있으니 명단을 수시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는 100여 개 이상의 국가에서 훈련된 수 십 만 명의 봉사자들에 의해 운영되는 사역입니다. 훈련된 봉사자들은 OCC선물상자를 나눠줄 뿐만 아니라 복음을 나누고, ‘가장 위대한 여정’이라는 제자훈련을 진행하게 됩니다.

때문에 전 세계 여러 국가의 문화와 언어를 가장 잘 아는 현지의 지역 교회 성도들은 복음을 나눌 수 있는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 사역의 든든한 동역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에 사마리안퍼스는 지역 교회의 목회자들과 지도자들을 훈련하여 OCC선물상자를 통한 어린이 전도 집회를 잘 운영하고 복음을 잘 전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있습니다.

선교지에서 진행되는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사역은 훈련된 지도자와 지역 교회, ‘가장 위대한 여정’을 진행하는 교회 모두 현지인 성도로만 구성됩니다.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사역의 목표는 이 사역과 협력하는 전 세계 여러 국가의 지역 교회에 OCC선물상자를 제공함으로 그곳의 어린이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어린이들은 태어나 처음으로 이와 같은 선물을 받게 됩니다. 상자 안의 내용물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하나님의 사랑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는 것이 더 큰 의미가 있습니다.

OCC선물상자를 제공받는 국가마다 여러 교단의 교회가 이 사역에 동참하기 위해 지도자, 봉사자들이 협력을 하게 됩니다.어린이 전도 집회와 제자훈련 등 복음을 전하기 위한 전략을 논의합니다. 전 세계 여러 국가의 어린이들이 일생에 한 번은 OCC선물상자를 받게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지역 교회들은 매년마다 다른 지역을 다니며 선물을 나눠줍니다. 이러한 전략으로 인해 지역사회에 끼치는 경제적인 영향력은 미미하지만 이러한 전략을 고수하며 매년 수백만 명의 새로운 어린이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고 있으며 이미 많은 어린이가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어 가족과 친구들을 전도하고 있습니다.

말라위의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사역 기도 코디네이터인 Henry Manthanamba는 이렇게 말합니다. “만약 OCC선물상자가 우리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쳤다면 정부에서 이런 집회를 허락하지 않았을 겁니다. 정부 관계자들도 이것이 말라위 어린이에게 축복이 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는 듯 합니다.”

OCC선물상자를 제공받는 100여개 이상의 국가에서는 OCC선물상자를 지역 사회의 전도, 제자훈련, 교회의 부흥을 위해 전략적으로 사용합니다. 상자 안의 내용물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OCC선물상자 자체가 하나님의 사랑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는 것에 의미가 있습니다.

때문에 전 세계 여러 국가의 문화와 언어를 가장 잘 아는 현지의 지역 교회 성도들은 복음을 나눌 수 있는 OCC 사역의 든든한 동역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지역을 다니며 OCC선물상자를 통한 어린이 전도 집회에서 복음을 잘 전할 수 있게 되고, ‘가장 위대한 여정’ 제자훈련 프로그램을 이끌게 됩니다.

예를 들어, 한 목사가 교회가 없는 피지의 한 시골 마을에서 어린이 전도 집회를 열었습니다. 그 후, ‘가장 위대한 여정’ 제자훈련 후속 프로그램에 어린이들을 초청했습니다. 어린이들이 제자훈련 과정을 위해서 모이는 것에 궁금증을 가진 부모들도 함께 참석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마을 이장이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게 되었고, 자신 소유의 땅을 교회 개척의 터로 기부했습니다. 이 일로 인해 현재 이 시골 마을의 교회에는 80여명의 성도들이 정기적으로 출석을 하고 있으며, 5개의 또 다른 교회가 근처 마을에 개척 되었습니다. 이 것은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사역을 통해서 개척되는 수백 개의 교회 중 한 가지 예시입니다.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에서 제작된 전도와 제자훈련 자료들은 6개 대륙, 16개 국가에서 성도들의 참여로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개발 되었습니다.

OCC선물상자를 보내고 있는 한국을 비롯한 11개 국가는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사역의 수혜 국가로 하여금 예수 그리스도의 지상 명령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침례)를 베풀고(마태복음 28:19).”

교회(선교지)-교회(파송 국가)가 연결되는 협력 사역 모델을 통해서 OCC선물상자를 나눠주는 지역 교회들은 어린이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나누며 “가장 위대한 여정” 제자훈련 과정을 진행합니다.

매년 OCC 선물상자가 나눠지는 어린이 전도 집회 마다 75,000여명 이상의 목회자들과 교회 지도자들이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그 지역의 언어와 문화를 가장 잘 아는 현지 지도자들이 모든 집회와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합니다. 각 국가의 지도자들이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방식으로 복음이 전해 질 수 있도록 훈련도 하고 있습니다. 매년 전도, 제자훈련, 교회와 성도의 성장을 위한 전략을 지역 지도자들과 함께 세우고 있습니다.

OCC 선물상자는 어린이의 성별, 나이, 인종, 신앙에 관계 없이 모두에게 주어집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느껴질 수 있도록 선물을 주는 것입니다. 어린이들이 선물을 받기 위해서 특별히 해야 할 일이나, 고백 해야 하는 일은 없습니다.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사역은 지역사회를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그 지역의 기독교인들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으로 채워진 OCC 선물상자는 신앙이나 종교적인 배경에 상관없이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기쁨과 소망을 전하고 있습니다.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사역은 어린이들의 물리적 필요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사역이 아닙니다. 수혜 국가의 지역 교회들이 그 마을에 있는 어린이의 영적인 필요를 채워주기 위한 전략일 뿐입니다. 예상치 못한 선물과 함께 하나님의 사랑을 듣게 되면 어린이들의 삶에 기쁨과 소망이 일어나게 될 것입니다. OCC 선물상자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값없이 모두에게 전달되게 되는 것입니다.
선교지로 배송된 선물 상자들은 그 나라의 리더십 팀을 통해 나눠지게 됩니다. 이분들은 그 마을에서 전도 집회를 기획하고,이끌 수 있도록 잘 훈련된 분들입니다. 선교지의 지역 교회들이 이런 집회를 열게 되는데, 이곳에서 아이들에게 선물 상자를 나눠주게 됩니다.

OCC선물상자는 현지의 훈련된 지도자들에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목회자뿐만 아니라 교사, 청년, 부모 등 어린이에게 복음을 나누고자 하는 사명을 갖고 있는 이들은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 사역에 동참하는 지역 교회마다 OCC선물상자 전달 방법을 비롯 효과적인 전도 방법, 제자훈련 방법 등을 가르치고 훈련하고 있습니다.

‘가장 위대한 여정’은 OCC선물상자를 받은 어린이들에게 지역 교회가 제안 할 수 있는 제자훈련 과정입니다. 12과 과정의 훈련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믿음으로 구원받을 수 있도록 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신실한 제자로 살 수 있도록 격려하게 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지역 교회와 어린이들이 연결되고, 어린이들을 믿음으로 가르치며 양육할 수 있게 됩니다.

전 세계 여러 국가로 전달되는 OCC선물상자는 95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된 복음 소책자와 함께 전달됩니다. 사도 요한이 설명해주는 11가지의 성경 이야기가 담겨진 복음 책자를 통해 어린이들은 복음을 접하고 예수님의 제자가 될 수 있도록 초청을 받습니다.

‘가장 위대한 선물’과 ‘가장 위대한 여정’ 성경공부 자료를 한국 교회 주일학교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번역할 예정입니다. 현재는 OCC선물상자를 받은 어린이들에 한해서 제자훈련 자료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 사역은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에도 변함없이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지에서는 사마리안퍼스 본부, 그리고 당국 보건 기구와 긴밀히 소통하며 OCC선물상자를 나눠주는 방법과 어린이 전도 집회에 어린이들을 안전하게 모을 수 있는 방법 등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들과 봉사자들의 안전을 위하여 사회적 거리두기와 같은 방역지침을 철저히 이행하고 있습니다. 더욱 강화된 선별 작업을 거친 후 배송되고 있으며 안전하게 현지에 전달되고 있습니다.

친구 & 지인과 공유하기

친구 또는 지인들과 공유해 주세요!

선물상자 신청하기

후원하기

미전도 종족 아이들에게 예수님의 복음을 전하고 제자양육 프로그램에 초청하는 OCC사역을 후원해 주세요.

선물상자를 직접 채우기
어려우신 후원자님

선물상자 후원하기

OCC선물상자 사역
후원을 원하시는 분

사역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