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마리안퍼스

자료표

회장 & CEO

윌리엄 “프랭클린” 그래함 3세, 고 빌리 그래함의 아들

설립

1970년 밥 피어스에 의해 설립

목적

사마리안퍼스는 초교파적 복음주의 기독교 재단으로서 전쟁, 자연재해, 질병, 기근, 빈곤, 박해로 고통받는 100개국 이상의 사람들에게 영적, 물질적 도움을 제공하며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하나님의 사랑을 전합니다.

예산

7억 700만 달러 (2020)

국제 지부

노스캐롤라이나주 Boone에 본부를 두고 있는 사마리안퍼스는 캐나다, 영국, 호주, 독일, 한국에 지부를 두고 있으며 17개국에 현장 사무소과 100개 이상 국가에 사역 협력기관을 두고 있습니다.

사업

위기 & 재난 대응

국제 구호: 사마리안퍼스는 특히 전쟁, 재난 및 기근의 피해자들에게 많은 경우 지역교회 및 사역파트너들을 통하여 그들의 필요에 맞춘 구호활동을 합니다. 최근에는 터키의 잔악한 침공 후 시리아를 탈출하는 수천 명의 난민들에게 위생 키트, 긴급 대피소용 방수포, 겨울 의류를 제공했습니다. 또한 사마리안퍼스는 5등급 허리케인 도리안이 바하마를 강타한 후 피해를 입은 수천 명의 가족을 돕기 위해 긴급 야전병원을 포함, 360톤 이상의 중요 구호 물품을 공수했습니다.

식량지원 사업

사마리안퍼스는 중증 영양실조 아동들의 치료를 위한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재난, 기근, 전쟁 피해자들을 위해 대규모 식량지원 사업을 운영합니다.

보건 및 의료

긴급 야전병원: 즉각적인 배치가 가능한 긴급 야전병원은 의료 인프라가 파괴되고 부족하거나 존재하지 않는 재난 피해 지역에 의료 구호를 제공합니다. 각 야전병원은 필요에 따라 응급실, 2개의 수술실, 중환자실 및 50 개 이상의 병상을 갖출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야전병원을 통해 사마리안퍼스 의료진은 18,600명 이상의 전쟁 및 자연재해 피해자들의 생명을 돌볼 수 있었습니다. 에콰도르의 치명적인 지진, 이라크 모술에서의 격렬한 전투, 모잠비크의 사이클론 이다이, 바하마의 허리케인 도리안에 대응하여 긴급 야전병원이 건립되었습니다.

월드 메디컬 미션: 매년 사마리안퍼스의 의료 사업단에서는 수백 명의 의사, 치과 의사 및 기타 의료 전문가들을 단기 자원봉사와 포스트 레지던트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최빈국의 오지에 있는 54 개의 병·의원에 파견합니다. 또한 월드메디컬미션은 외딴 곳에 있는 미션 병원에 수백만 달러 상당의 핵심 의료 장비 및 용품을 제공합니다.

칠드런스 하트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모국에서의 수술이 불가능한 소아 환자들을 수술 가능한 나라로 인도하여 아이들의 생명을 살리는 수술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현재까지 사마리안퍼스는 60개 병원과 협력하여 심장 질환을 가진 1,380명의 어린이들에게 수술을 시행하였습니다.

감염병 대응: 사마리안퍼스는 의료, 보건 서비스, 위생 사업, 예방교육, 완화치료 등을 통해 말라리아, 결핵, HIV/AIDS, 디프테리아와 같은 감염병과 싸우고 있습니다. 2020년, 사마리안퍼스는 코로나 바이러스 유행의 최전선에 있었습니다. 긴급 야전 병원을 이탈리아, 뉴욕 시, 바하마에 배치했습니다. 현재 사마리안퍼스팀들은 전 세계 ‘감염 예방과 통제’에 초점을 맞춘 중요한 치료와 공교육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

글로벌 크리스마스 프로젝트인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는 빈 신발 상자를 선물로 가득 채워 전 세계 결핍 아동들에게 전달하고 하나님의 사랑을 나타냅니다. 1993년부터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 사업은 1억6,800만 개의 선물 상자를 모아 16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 있는 아이들에게 전해주었습니다. 이 사업을 위하여 미국에서는 매해 15만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동원됩니다. 2010년부터 신발상자에 담긴 선물을 받았던 1400만 명의 아이들이 후속 프로그램인 “가장 위대한 여정”에 참여하였습니다. 12회차로 구성된 이 제자훈련 프로그램은 아이들에게 하나님의 놀라운 사랑과 예수 그리스도를 신실하게 따르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하여 알려줍니다.

생계지원

사마리안퍼스는 제3 세계 국가의 가족들이 기본적인 양식과 영양소를 공급받을 수 있도록 종자, 농기구 및 가축을 제공합니다. 사마리안퍼스는 또한 수혜자들과 지역 사회를 대상으로 기술 교육을 제공하여 생계형 영농이 지속가능한 농업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건설 사업

사마리안퍼스는 전 세계 전역에서 재난, 빈곤 및 전쟁의 피해를 입은 가족들과 지역사회를 위해 주택, 학교, 병원, 교회를 건설합니다. 이라크에서 사마리안퍼스는 IS에 의해 폭격, 화재, 약탈의 피해를 입은 930 개 이상의 기독교 가정의 집 수리를 위해 도움을 주었습니다. 건설 팀은 더 많은 가족이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니네베 평원에서 계속 일하고 있습니다.

식수과 위생

2019년에 사마리안퍼스는 19 개국의 지역 사회에 보건 및 위생교육과 함께 7,000개의 화장실, 396개의 급수지, 3,800개의 정수 장치를 설치한 물과 위생(WASH) 프로그램을 제공했습니다. 이러한 정수 사업을 통해 전 세계 빈곤 지역, 난민 캠프, 학교의 약 210,000 명에게 안전한 식수를 제공하였습니다.

여성 사업

사마리안퍼스는 모자 보건, 성폭력 퇴치, 직업 기술 훈련, 교육, 인신매매 방지에 중점을 둔 사업을 통해 신체적, 정서적, 영적 필요를 충족 시킴으로써 취약한 여성들을 돕기 위해 노력합니다.


프랭클린 그래함이 이끄는 사마리안퍼스는 전쟁, 질병, 재난, 가난, 기근 및 박해 피해자를 돕기 위해 100 개 이상의 국가에서 활동하는 국제 기독교 구호 및 전도 단체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위해 SamaritansPurse.or.kr을 방문해 주세요.

가장 필요한 곳에 기부

여기로 기부해주시면 월드메디컬미션, 긴급재난지원 등 가장 필요한 곳에 쓰입니다.

송금 후 후원확인을 위해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사무국으로 전화해주세요.
연락처: 02-2105-1800

(재)한국사마리아인의 지갑
하나은행 113-910073-69404

혹은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에 기부

G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