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란?

사마리안퍼스의 프로젝트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는 빈 신발 상자를 장난감, 학용품, 위생용품으로 가득 채워 전 세계의 결핍 아동들에게 전달하여 하나님의 사랑을 직접 느끼게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많은 경우 이 선물 상자가 아이들에게는 처음으로 받아보는 선물입니다.

이와 같은 종류의 프로젝트 중에서는 전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는 1993년부터 지금까지 1억 7,800만 개의 선물상자를 모아 160개국 이상에 전달했습니다..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는 2020년에는 페루, 필리핀, 르완다, 우크라이나와 같은 국가에 있는 1,100만 어린이들에게 전해줄 만큼 충분한 선물상자가 수집되기를 소망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1050만 개의 선물 상자가 기부되었고 그 중 890만개가 미국에서 기부되었습니다.

선물상자를 보내는 방법

누구나 선물 상자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개인, 가족, 교회, 단체에서 빈 신발 상자에 학용품, 위생용품 그리고 인형이나 축구공 같은 재미있는 장난감을 담아주세요.

수집 주간에 (2020년 11월 16~23일) 미국 50개 주와 푸에르토리코에 있는 약 5,000개의 드롭오프 장소에 모인 선물상자를 수거할 것입니다.

선물상자를 패킹하는 요령, 추천 물품 리스트, 상자 추적 라벨 발급 및 가까운 드롭오프 장소 확인을 위해 samaritanspurse.or.kr/occ 을 방문해 주세요.

사탕, 치약, 중고 혹은 망가진 물건, 총기, 칼, 군인 모형과 같이 전쟁과 관련된 소품, 씨앗, 초콜릿, 음식, 액체 혹은 로션, 의약품 혹은 비타민제, 스노우볼이나 유리용기와 같은 깨질 수 있는 물건, 에어로졸 캔은 넣지 말아 주세요.

참가자들은 온라인에서 상자 추적하기를 통해 $9을 후원하고 상자의 최종 수령지를 확인하기 위한 추적 라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편리한 온라인 쇼핑을 원하는 참가자들은 samaritanspurse.or.kr/buildonline 에 접속하여 선물을 받을 아이의 나이 및 성별에 해당하는 선물을 골라 선물 상자를 꾸리고 마지막으로 사진이나 응원의 편지를 넣어 가상 선물 상자를 완성하면 됩니다.

미국에서는 8개 물류센터 – 애틀랜타, 볼티모어/워싱턴, 노스캐롤라이나주 분,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롯, 달라스/포트워스, 덴버, 시카고, 캘리포니아주 풀러턴 – 에서 선물상자를 취합하여 해외 발송을 위한 준비 작업을 합니다.

사역의 범위

선물상자는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독일, 스위스, 오스트리아, 핀란드, 스위스, 스페인, 뉴질랜드에서 수거합니다.

미국의 봉사자 27만 명을 포함, 전 세계적으로 약 57만 5천 명의 봉사자들이 상자의 수거, 발송 및 배포를 돕고 있습니다.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는 프랭클린 그래함이 이끄는 국제 기독교 구호 및 선교 재단인 사마리안퍼스에서 운영하는 프로젝트입니다. 현재 사마리안퍼스는 전쟁, 질병, 재난, 기난, 기근 피해자들을 돕기 위하여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영원한 열매

현지 교회를 통해 아이들의 손에 전달된 모든 선물 상자는 예수 그리스도와 하나님의 사랑을 나눌 수 있는 기회입니다.

2009년부터 지금까지 선물 상자를 받은 어린이들 중 2300만 명 이상이 12회자로 구성된 제자훈련 프로그램인 “가장 위대한 여정”에 참여했습니다. 어린이들은 훈련을 받은 현지 봉사자들로부터 예수님을 따르고 친구 및 가족들에게 신앙을 나누는 것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에 대하여 배우게 됩니다.

소셜미디어

프로젝트와 관련된 모든 소셜미디어 포스팅에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를 태그 하여 소문을 내주세요. 또한 선물상자와 관련된 이야기나 사진을 [email protected]에 보내 공유하실 수도 있습니다. 보내주신 내용은 국내 소셜미디어 페이지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 관련 포스팅에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달고, 공유해 주세요.

OCC 소셜 계정

멀티미디어 자료


프랭클린 그래함이 이끄는 사마리안퍼스는 전쟁, 질병, 재난, 가난, 기근 및 박해 피해자를 돕기 위해 100 개 이상의 국가에서 활동하는 국제 기독교 구호 및 전도 단체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위해 SamaritansPurse.or.kr을 방문해 주세요.

가장 필요한 곳에 기부

여기로 기부해주시면 월드메디컬미션, 긴급재난지원 등 가장 필요한 곳에 쓰입니다.

송금 후 후원확인을 위해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사무국으로 전화해주세요.
연락처: 02-2105-1800

(재)한국사마리아인의 지갑
하나은행 113-910073-69404

혹은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에 기부

GIVE